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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공고
과제명/정책명 수시접수
주관 기관 중소벤처기업부(국번없이 1357) 등록일 2021-09-25 22:31:21

 

사업개요

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촉진 및 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및 온라인 진출 기반조성, 온라인 채널 진출, 라이브커머스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.
☞ 소상공인 대상
☞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및 온라인 진출 기반조성, 온라인 채널 진출, 라이브커머스 제작 등 지원

가점우대제도

ㅇ 메인비즈제도  관련공고조회

ㅇ 벤처기업 확인제도  관련공고조회

ㅇ 사회적기업 인증  관련공고조회

ㅇ 신기술인증(NET)  관련공고조회

ㅇ 신제품인증(NEP)  관련공고조회

ㅇ 이노비즈제도  관련공고조회

지원분야 및 대상

ㅇ 지원대상 : 소상공인*

  * 소상공인 협동조합 포함(타 지원사업을 통해 동일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은 제외) 

  

ㅇ 지원 제외대상

구 분

내 용

제외업종

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은 신청 불가하단의 [첨부파일붙임1. 참조

휴ㆍ폐업 및 부도

접수 마감일 현재 「기업의 부도휴ㆍ폐업」 중인 경우

세금 체납

국세ㆍ지방세 체납금융기관 등의 채무불이행이 확인된 경우

불공정행위

최근 1년 이내에 공정거래법에 따른 불공정행위 위반자인 경우

제외품목

해외 수입제품대기업 제품

 

지원조건 및 내용

ㅇ 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현황

사업명

사업예산(백만)

지원규모

◇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

① 온라인 진출 교육

2,800

11,000

② 상품화 컨설팅지원

4,500

1,200개사

③ 전담셀러 매칭지원

4,200

2,000개사

④ 우수제품 홍보·광고지원

1,950

300개사

◇ 온라인 진출 기반조성

① 가치삽시다 플랫폼 운영

2,400

5,000개사

②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관

6,000

7,000개사

③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지원

1,500

-

④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 구축운영

6,400

1,000개사

◇ 온라인 채널 진출지원

① 인터넷 쇼핑몰 입점지원

12,000

6,000개사

 TV 홈쇼핑 및 T-커머스 입점지원

4,800

300개사

 V-커머스 입점지원

6,000

1,000개사

④ 해외쇼핑몰 입점지원

1,800

300개사

 O2O 플랫폼

4,800

16,000개사

 O2O 융합 판매기획전

3,200

2,000개사

◇ 라이브커머스 지원

① 라이브커머스 제작·운영 지원

5,800

1,000개사

② 콘텐츠 제작지원

6,000

2,000개사

③ 크리에이터 육성 및 매칭 지원

2,000

1,0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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